부곡지역 주민들의 오랜 염원 마침내 결실로 탄생

▲ 10일 경기도 의왕시는 부곡지역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종합생활체육시설 ‘부곡스포츠센터’의 착공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의왕시

10일 경기도 의왕시는 부곡지역 주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종합생활체육시설 부곡스포츠센터의 착공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건립 착공식에는 김 시장을 비롯, 송호창 국회의원, 전경숙 시의회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민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부곡동주민센터 옆 부지(삼동 101-5)에 들어설 예정인 부곡스포츠센터는 2008년 기본계획 수립이후 약 8년 만에 공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2891부지(연면적 8712)210억의 공사비를 투입, 지하2·지상5층 규모의 다목적 체육센터로 건립될 예정이다. 개관 예정일로 시는 201712월을 예상하고 있다.

센터의 주요시설로는 1층에 수영장과 스포츠용품점, 2층 유아체능단 및 실내놀이터, 3층 헬스장과 에어로빅장, GX룸 및 운동처치실, 4·5층에는 다목적체육관 및 관람석 등이 들어선다.

성제 의왕시장은 부곡 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부곡스포츠센터 착공식을 갖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수영장을 갖춘 부곡스포츠센터가 건립되면, 내손동 국민체육센터와 더불어 의왕시민의 스포츠 문화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 생활체육인구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사포커스 / 김영오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