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23일, 첫 공판준비기일 잇따라 열려

▲ 새누리당은 ‘성완종 리스트’와 관련해 정지차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기소된 홍준표 경남지사와 이완구 의원에 대해 형이 확정될 때가지 당원권 정지를 확정시켰다. 사진 / 홍금표 기자

새누리당은 ‘성완종 리스트’와 관련해 정지차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기소된 홍준표 경남지사와 이완구 의원의 당원권 정지를 확정했다.

새누리당 이군현 사무총장은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당 윤리위원회는 홍 지사와 이 의원에게 최종심에서 형이 확정될 때까지 당원권을 정지함을 통보했다”고 밝혔다.

이 총장은 “당헌 및 윤리위원회 규정에 의하면 뇌물, 불법정치자금 수수 등 부정부패 혐의로 기소된 당원은 기소와 동시에 당원권을 정지하도록 규정돼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부패사건 전담 재판부인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현용선), 형사합의21부(부장판사 엄상필)의 심리를 받게 됐다. 첫 공판준비기일은 이 전 총이 오는 22일에, 홍 지사는 23일에 잇따라 열릴 예정이다.

이 밖에 이 총장은 추경(추가경정예산) 편성과 관련, “야당 일각에서 고질병처럼 추경마저 발목을 잡으려 한다는 움직임을 보인다는 소문이 흘러나온다. 사실이라면 심히 유감스럽다”며 “추경은 무엇보다 타이밍, 때가 있는 것이다. 신속한 심사, 통과, 집행이 이뤄져야 추경으로서 의미를 가질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새정치민주연합은 자칭 유능한 경제정당이란 말만 앞세우지 말고 추경 심사 처리에 적극 협조해 주길 바란다”며 “응급조치를 제때 하지 못해 사후약방문 결과가 나타나면 그 책임은 모두 야당이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사포커스 / 김지혜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