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학조사관 충원, 감염병 전문병원 설립 등 신속 추진할 것”

▲ 새누리당은 20일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에 중장기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사진 / 홍금표 기자

새누리당은 20일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와 관련, 정부에 중장기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새누리당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에서 “정부는 급히 인원을 충원하고 있다고 하지만 중장기적인 대책도 함께 마련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메르스 사태가 진정세를 보이고 있다니 무척 다행스런 일”이면서도 “아직도 격리치료를 받고 있는 확진환자가 있는 상황이니 정부 보건 당국과 모든 지자체에서는 긴장의 고삐를 늦춰서는 안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열악한 여건에서 사투를 벌이는 모든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 특히 지금 전염병 확산방지를 위한 역학조사관이 턱없이 부족하다고 한다”며 “새누리당도 지난번 여야가 합의한 대로 메르스 사태 종식과 감염병 전문병원 설립을 위해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국무총리가 새로 임명돼 현장에서 뛰고 있고 국민들이 높은 경계심과 보건의식을 발휘하고 있는 만큼 메르스 사태는 반드시 극복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민현주 원내대변인도 “지금은 누구의 잘잘못을 따지기보다 한시라도 빨리 메르스를 종식하는데 모든 국력을 모아야 할 때”라며 여야정의 협력을 당부했다.

그는 “메르스에 감염돼 고통받는 국민뿐 아니라 메르스 사태로 정신·경제적으로 피해를 받고 계신 국민께 국민의 안녕을 책임진 정치권이 참으로 면목이 없다”며 “여야가 하나가 돼서 이번 임시국회 내 제도정비와 예산투입을 신속하게 추진해야 한다”며 강조했다.

아울러 민 원내대변인은 “정부도 이번 사태를 극복하려면 정치권과의 협력이 필수적이란 점을 깨닫고, 국회와 공조체계를 이뤄 메르스 종식뿐 아니라 국민이 불필요한 불안과 공포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거듭 밝혔다. [시사포커스 / 김지혜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