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그런 적 없다. 언론 상대로 거짓말 하는 것”

▲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가 국회법 개정안 재의결시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가 협조해주기로 정치적 약속을 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새누리당은 이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라며 관련 사실을 전면 부인했다. 사진 / 홍금표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가 “유승민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국회법 개정안을 재의결하게 되면 의결정족수를 맞춰주겠다는 정치적 약속을 했다”고 밝혀 새누리당과 진실공방이 펼쳐지고 있다.

이종걸 원내대표는 16일 기자들과 가진 오찬 자리에서 국회법 개정안이 재의결 될 경우 통과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청와대가 거부권을 행사할 기류가 감지되고, 정의화 의장이 약속한 대로 국회에서 재의결 절차를 밟게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우리가 국회법 개정안 수정에 동의해준 배경에는 유승민 원내대표와의 정치적 신뢰가 바탕이 됐다”며 거듭 “유승민 원내대표가 본회의 과반 출석, 3분의 2 찬성이라는 재의결 정족수를 맞춰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에 대해 새누리당 민현주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종걸 원내대표 발언은 사실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하게 말씀드린다”며 사실관계를 전면 부인하고 나섰다.

민 대변인은 “유승민 원내대표는 이종걸 원내대표와 회동한 자리 뿐 아니라, 그 이외의 어떠한 자리에서도 이와 같은 발언을 한 적이 없음을 분명하게 밝혀 둔다”며 “이종걸 원내대표가 정말 그렇게 발언했다면, 이는 언론을 상대로 거짓말을 하는 것이며 국회에 대한 신뢰를 땅에 떨어지게 하는 일”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민 대변인은 이어, “국가적인 비상 상황에서 국회가 마치 정치적인 밀약이나 하는 것처럼 보여지는 것에 대해 국민들이 어떻게 받아들이겠냐”며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께서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혼란을 일으킨데 대해 신속하게 바로잡아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시사포커스 / 정흥진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