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대응 위해 가용자원 현황 공유 부탁”

▲ 박원순 서울시장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관련 민관합동대책회의에서 어떠한 경우에도 진료거부는 일어나선 안된다고 밝혔다. 사진 / 홍금표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과 관련해 서울 각 병원 관계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어떠한 경우에도 의심 환자에 대한 진료 회피나 거부는 일어나선 안 된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개 병원 원장과의 민관합동 대책회의에서 최근 “메르스 환자를 받지 말라”고 직원들에게 문자를 보낸 서울의료원의 의료진을 언급하며 이같이 말했다.

박 시장은 “서울시는 해당 의료진에 대해 즉각 보직 해임했다”며 “본인의 실수였다고 하지만 이 엄중한 시기에 공공의료기관에서 절대 일어날 수 없는 실수를 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박 시장은 메르스 사태 대응을 위해 병상 확보도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각 의료기관의 음압병실, 격리병상 등 가용자원 현황을 서울시와 공유해달라고 요청했다.

더불어 그는 “현재까지 메르스 확진자 모두 병원 내 감염이라 다행이지만 한편으론 이것 또한 막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의료기관 간의 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자리에는 국가지정병원 3곳, 지역거점 공공병원 1곳, 지역별 거점병원 6곳, 서울시립병원 3곳, 민간병원 7곳의 병원장들이 참석했다. [ 시사포커스  / 오현지 기자 ]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