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를 비롯해 카페, 도서관까지

▲ 최근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뉴시스

최근 갈수록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실내 수영장, 인라인 스케이트장 등을 조성하는 한편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를 겨냥해 반려동물호텔을 마련하기도 한다. '영어마을'이나 학원을 만들어 입주민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는 아파트도 등장했다.

더불어 지역 특색이나 단지 특성을 부각시킨 커뮤니티 시설도 속속 등장하며 수요층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28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지난 4월 롯데건설 '롯데캐슬 골드파크 3차'는 서울 금천구 내 최고 높이인 약 150m, 47층의 초고층 높이로 조성되는 단지 특성을 살려 아파트 최상부에 스카이라운지를 마련했다. 409㎡의 대규모에 별도의 엘리베이터까지 마련해 탁월한 조망권과 개방감을 갖춘 커뮤니티 공간을 확보했다.

경기 부천시 원미구 약대동에서 분양 중인 '부천 아이파크'는 부천 지역 아파트 중 유일하게 실내수영장이 조성됐다. 여기에 총 1613가구의 대단지에 걸맞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대규모 체육시설이 마련돼 있다.

또 KB부동산신탁과 대림산업이 6월중 강원 속초시 동명동에 분양하는 'e편한세상 영랑호'는 관광지의 특성을 살려 단지 내 게스트하우스를 마련했다. 게스트하우스는 입주자들의 휴식과 각종 행사는 물론 손님맞이를 위한 공간이다. 강원도를 찾는 손님 방문이 많은 입주자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반도건설이 의정부 민락2지구(B10블록)에서 분양 중인 '의정부 민락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2층 규모의 별도 학습관을 마련했다. 이 곳에서 YBM과 연계해 영어만 사용하는 별도 공간인 ‘영어마을(가칭)'을 조성하고 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영어 교육 프로그램을 가동하도록 지원한다.

또 능률교육과 함께 영어, 독서, 한글, 수학 등 다양한 과목을 개설해 어린 아이들을 위한 개별 맞춤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충남 서산시에서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서산’ 단지 내에는 서산 지역 아파트 중 처음으로 인라인스케이트장이 조성된다. 인천 송도에서 공급중인 지역조합 아파트 ‘송도 포레스트카운티’는 송도가 국제 업무지역인 만큼 집에서도 편리하게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회의실과 멀티룸 등 비즈니스 공간이 마련된다.

여름에는 유아풀장으로 겨울에는 스케이트장으로 활용이 가능한 선큰광장과 반려동물을 키우는 세대를 위한 반려동물호텔 등 특화 시설도 조성된다.

건설업계 관계자는 “과거 노인정과 놀이터가 전부였던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이 최근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를 비롯해 카페, 도서관까지 조성되고 있다”며 “이색 커뮤니티 시설을 구성해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건설사 입장에서는 브랜드 가치는 물론 계약률도 끌어 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시사포커스 / 박하늘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