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적인 지원 지속, 北 책임 있는 입장있어야”

▲ 새누리당은 5.24조치와 관련해 북한의 공식적인 사과가 있어야만 조치의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분명하게 선을 그었다. 사진 / 홍금표 기자

새누리당은 5년째 유지되고 있는 5.24조치와 관련해 “5.24 조치의 변화를 바란다면 북한의 공식적인 사과가 우선되어야 할 것”고 분명하게 선을 그었다.

권은희 새누리당 대변인은 이날 현안관련 브리핑에서 “우리 정치권 일부에서도 5.24 조치 해제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권 대변인은 “북한은 천안함 사건에 대해 사과조차 하지 않으면서 근래 이산가족상봉과 남북 대화의 조건으로 5.24 조치 해제를 주장하기도 했다”며 “우리국민들은 폭침으로 희생된 46명의 장병들을 잊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권 대변인은 “인도적인 지원은 지속되어야하겠지만, 북한의 책임 있는 입장 없이 5.24 조치를 전면 해제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5월 임시국회와 관련해서도 “지난번 법사위를 통과했으나 본회의에 오르지 못한 54개 법안처리와 이견없는 민생법안에 대한 처리가 시급하다”면서 “이미 지난해에 통과됐어야 할 법안들이 아직도 국회에 묶여 있어 국회가 경제와 국민의 삶을 발목잡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경제가 살아나지 않으면 국민들이 그 피해를 고스란히 입게 된다. 국회가 법안을 처리하는 것은 당연한 책무”라며 “남은 법안 처리에 박차를 가해 5월 국회를 ‘식물국회’로도 ‘빈손국회’로도 만들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공무원연금개혁안 처리에 대해서도 “공무원연금개혁은 국가재정을 생각하고 미래세대의 빚 부담을 줄이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우리 아들딸들에게 빚을 넘겨주지 않기 위해서 반드시 이뤄내야 하는 과제”라면서 “공무원연금개혁 최종 합의문에 대한 이견이 없는 만큼 마지막까지 여야 합의정신을 바탕으로 본희의에서 반드시 처리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그는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와 관련, “총리후보자의 국정운영 능력과 도덕성에 대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꼼꼼히 검증할 것”이라면서 “야당은 공안정국이라는 트집잡기에만 매몰되지 말고, 정치공세성 청문회를 지양하고 청문회 본연의 취지를 살려 자질과 능력검증에 집중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시사포커스 /  김지혜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