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산가족 상봉 문제, 5·24조치 때문”

▲ 북한은 천안함 폭침사건으로 인한 5.24조치를 철폐하라고 촉구하면서 천안함 공동조사를 제안했다. ⓒ조선노동신문

천안함 폭침사건에 따른 대북제재인 5·24조치 5년을 맞아 북한은 24일 천안함 사건 공동조사를 제안하며 조치 해제를 촉구했다.

북한 국방위원회는 이날 정책국 성명에서 “5·24조치는 그 조작경위나 실행과정에 있어서 전례를 찾아볼 수 없는 반민족적이고 반평화적이며 반통일적인 동족대결조치”라고 비판했다.

국방위는 “만약 천안호 침몰사건이 우리 소행이라고 단정할 수 있는 근거가 있다면 온 민족 앞에서, 세계 앞에서 내놓고 공동으로 조사해보자는 우리의 요구에 응해나서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어 “천안호 침몰사건의 공동조사에 동원될 우리 국방위원회의 강력한 검열단은 지금도 존재하고 있다”고 요구했다.

국방위는 “박근혜와 그 일당이 우리의 이 정당한 요구를 부인한다면 그것은 곧 천안호 침몰사건이 날조극이라는 것을 스스로 인정하는 것으로 될 것이며 5·24조치 역시 스스로 철폐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선 대화, 후 해제라는 잠꼬대 같은 넋두리를 외쳐대는 것으로 북남대화까지 또 다른 대결장으로 만들 못된 흉심을 드러내면서 시간을 허송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근혜 대통령의 이산가족 상봉 관련 발언과 관련해서도 비난공세를 폈다.

북한 조선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논설에서 “이산가족 문제와 관련한 대화를 북이 거부하고 있다고 하면서 마치 우리 때문에 흩어진 가족, 친척상봉이 이뤄지지 못하는 듯이 현실을 파렴치하게 왜곡했다”고 비판했다.

노동신문은 “이 문제(이산가족 상봉)가 해결되지 못하는 것은 북남관계 문제를 저들의 불순한 정치적 목적에 악용하면서 동족대결에 피눈이 돼 날뛴 괴뢰패당의 반민족적 망동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북한은 “괴뢰패당이 5·24조치 같은 대결골동품을 그 무슨 원칙이니 뭐니 하며 계속 붙안고 있는 것도 흩어진 가족, 친척상봉의 근원적 해결을 바라지 않는 자들의 망동”면서 “남조선에서 한명의 인원, 한푼의 자금도 북에 흘러들어가게 해서는 안 된다는 5·24조치가 시퍼렇게 독을 쓰는데 어떻게 수백명의 인원이 오가는 흩어진 가족, 친척상봉이 북남사이에 진행될 수 있겠는가”라고 꼬집었다.[시사포커스 / 김지혜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