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민간 손잡고 ‘부동산 나침반’ 역할 수행할 것”

▲ 한국감정원이 지난 20일 NICE평가정보와 대구 혁신도시에 위치한 한국감정원 본사에서 ‘데이터 공유 및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공과 민간 협력에 따라 향후 부동산 정보 등 정보서비스의 정확도가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감정원

한국감정원이 NICE평가정보와 대구 혁신도시에 위치한 한국감정원 본사에서 ‘데이터 공유 및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감정원과 NICE평가정보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보유 데이터를 공유하면서 양 기관이 동반성장 할 수 있는 협력적 관계를 구축했다. 또한 정부 3.0정책의 핵심과제인 공공데이터 개방·공유의 이행실천 방안의 일환으로 공공과 민간이 손잡고 상호 공동이익 실현을 위해 협력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서종대 한국감정원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전국 상업용부동산 시장에 대한 동향파악 및 분석에 적극 활용하고 부동산 전문 공기업으로서 국민 부동산 나침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향후 한국감정원은 NICE평가정보로부터 매출액과 수익추정 정보 등 상권정보를 제공받아 상업용부동산 임대동향조사업무 등의 상권분석 및 분석지표 고도화를 위해 활용할 계획이며, NICE평가정보 측은 한국감정원으로부터 제공받은 건축물자료를 이용해 보다 세분화 된 정보를 관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정보서비스의 정확도 및 효율성을 향상시킬 방침이다.[시사포커스 / 진민경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