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산업 서비스 품질지수 4년 연속 우수

▲ 근로복지공단은 공단 고객지원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 4년 연속 공공기관 부문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사진ⓒ근로복지공단

근로복지공단은 공단 고객지원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 4년 연속 공공기관 부문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2012년 이후 4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된 것이다.

올해 조사는 금융, 통신, 공공서비스 등 39개 산업 243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20142/4분기부터 20151/4분기까지 총 100회에 걸쳐 전문가 조사에 의해 결함률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16KSQI 세부항목 중 말속도, 자신감 있는 응대, 경청태도, 적극적 안내, 고객이해도, 문의내용 파악도 등 6개 항목에서 100점을 획득하며 종합 품질지수 92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해당 센터는 전화 한 통으로 상담과 업무를 동시에 처리하는 원 스톱 토탈서비스, 서류접수 및 처리현황 조회, 각종 서식 Fax 전송 서비스 등이 높은 평가를 얻었다.

이재갑 공단 이사장은 앞으로 지속적인 상담시스템의 개선과 운영 효율화 노력을 통해 고객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공공기관의 대표 우수 콜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사포커스 / 박태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