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화면캡쳐
네팔 지진 보다 더 무서운 것은...

네팔 지진 12일이 지나는 가운데 여진으로 집이 무너져 주민이 사망하는 등 지진 피해 지역에 각종 사건사고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지난 6일(현지시각) 네팔 경찰은 이날 오전 수도 카트만두 동부 카브레 지역 카르파 마을에서 여진으로 집이 무너져 52살 여성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네팔에서는 이날 누와코트를 진앙으로 진도 4 이하의 여진이 발생했다. 이에 네팔 정부는 “이미 지진으로 균열이 생긴 집은 약한 여진으로도 붕괴할 수 있다”며 집 밖에 머물 것을 권고했다.

하지만 계속된 노숙생활이 힘든 주민들은 대부분 집으로 돌아갔기 때문에 여진이나 폭우 등으로 약해진 건물이 붕괴할 경우 추가 사상자가 발생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이번 네팔 지진으로 전역에서 주택 20만 채가 완전히 무너지고, 19만 채가 부분적으로 부서진 것으로 집계됐다.

이런 가운데 네팔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인신매매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피해자를 구조하고 돌봐주는 것처럼 가장해 여성을 납치하거나 유혹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것으로 보고됐다.

실제로 인도에 본거지를 둔 인신매매 조직들은 시골 여성들을 상대로 직업을 알선해 주겠다고 유혹해 사창가로 팔아 넘기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네팔 현지에는 곧 우기가 시작돼 산사태와 전염병 등 제2의 자연재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