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까지 대출 받아 분납해야 하나. 꼼수뿐인 정부여당에 분노”

▲ 4월 건보료 폭탄 논란과 관련해 새정치민주연합은 정부여당 책임론을 제기하며 서민 세금만 빼간다고 맹비난했다. 사진 / 홍금표 기자
4월 건보료 폭탄 논란과 관련해 야당은 새누리당과 박근혜정부의 책임론을 제기하고 나섰다.

새정치민주연합 서영교 원내대변인은 26일 오후 현안 브리핑을 통해 “61.3%의 직장인들이 평균 12만4100원의 건보료를 추가로 더 내야 한다고 한다”며 “정부는 정책능력이 없다. 경제적 능력도 없다. 깨끗한 투명함도 없다. 오로지 있는 것이라고는 부패뿐인 3무 정권”이라고 맹비난했다.

서 대변인은 이어, “고소득층의 눈치를 보느라 그동안 준비해온 건강보험료 개편안을 슬그머니 백지화 시켰다. 그리고 내논 정책이 조삼모사 정책뿐”이라며 “건보료부터 담뱃값에 이르기까지 서민들 세금만 노리는 박근혜 정부 탓에 기뻐야 할 직장인들의 월급날은 패닉에 빠져버렸다”고 성토했다.

서 대변인은 그러면서 “국민들은 이제 세금까지 대출 받아 분납해야 하는 것이냐며, 대체 서민들은 어떻게 살라는 것인지 모르겠다고 아우성”이라며 “말로는 대책을 내놓겠다면서 뒤에서 꼼수를 부리기에 한창인 정부·여당에 국민은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아울러,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잘못된 국가 정책으로 국민을 위한 건강보험료가 국민에게 피해를 주는 일이 없도록 국민혈세 뜯어가는 세금정책에 대한 전면 검토를 지시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서 대변인은 “부자와 재벌에겐 감세정책만 펼치고 서민과 유리지갑 직장인들에겐 계속된 세금폭탄만 안기는 참 나쁜 박근혜정부와 새누리당, 이번 4월 29일 재보궐선거에서 국민여러분들이 심판해주실 것을 요청 드린다”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