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학의 지혜, 운세별로 대처하는 성공처세술 코칭

▲ <운세별 성공처세술과 육신역학>책은 육친 관련 내용들을 조견표로 정리했으며 운세를 예측하고 현재 진행 중이거나 앞으로 다가올 운세에 어떻게 대응해야 성공적인 인생이 가능한지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다. ⓒ안암문화사

우리가 평소 자신의 출생의 연월일을 검색하면 스스로 자신의 ‘사주(4자신의 ‘사주(4개의 기둥)’를 세울 수가 있다. 그런데 이 4개의 기둥 중에서도 모든 운세판단의 기준점은 태어난 날(日)의 간지(干支) 중에서 천간(天干)이다.

운수대통을 하려면 운수대통 하는 방법이 뭔가를 먼저 알아야만 하고 이를 준비하고 대응하는 대처방법을 강구한 후에 실천을 해야만 운수대통도 가능해질 것이다. 노력이 기회를 만나면 그게 운(運)이다. 노력은 때를 기다리며 철저히 준비하는 과정이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자신에게 주어진 운명과 운세도 자신이 그 운명과 운세를 어떻게 대하고 대응하며 관리하고 또 처세를 하는 가에 따라서 그 운세의 질이 다르게 나타난다는 점을 명심해야만 할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이치를 이해하고 터득하여 자신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운세별 육신역학을 통한 성공처세술’을 이해하고 실천할 필요가 있다.

이 책에서는 이와 같은 방식으로 10개의 육신이 10개의 다른 육신을 만날 경우에 그 육신의 성정이 어떻게 변화를 하는 지를 관찰하고 적용해서, 운세를 예측하고 현재 진행 중이거나 앞으로 다가올 운세에 어떻게 대응하고 처세를 해야만 실패하지 않고 성공적인 정치활동 경제활동 사회활동 문화활동이 가능한지에 대한 해법을 얻어 보고자함에 그 목표를 두고자 한다.

따라서 제1장에서부터 10개 장에 걸쳐 ‘운세분석도구인 육신의 성정변화하는 상대성원리’를 이해하고, 각각의 육신별 운세 기간의 “육신별 운세판단과 성공처세술을” 살핌으로써, 역학(易學)의 지혜를 활용해 운세별로 대처하는 성공처세술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입문서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제1장에서부터 제10장에 걸쳐 각 운세기간의 육신별 운세 판단과 성공처세술을 살피고 10개의 육신이 10개의 다른 육신을 만날 경우에 그 육신의 성정이 어떻게 변화 하는지를 관찰하고 적용해서, 운세를 예측하고 현재 진행 중이거나 앞으로 다가올 운세에 어떻게 대응하고 처세를 해야만 실패하지 않고 성공적인 인생이 가능한지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