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수사 진행 중이고 아직 구체적 밝혀진 사실 없다”

▲ 새누리당은 박근혜 대통령이 현재 해외 순방 중인 이유를 들어 이완구 국무총리에 대한 야당의 사퇴 요구를 자중해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 / 유용준 기자

이완구 국무총리가 故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으로부터 돈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야당으로부터 거센 사퇴 압박에 처해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은 “국정을 흔들기 말라”며 방패막이를 자처하고 나섰다.

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은 19일 현안 브리핑에서 “새정치민주연합이 이완구 국무총리 사퇴론을 연일 제기하고 있다”며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이고 아직 구체적으로 밝혀진 사실은 없다”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그러면서 “더욱이 지금은 대통령이 부재중인 상황”이라며 “당장 국무총리가 물러나면 국정 공백이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야당의 즉각적 사퇴론을 수용할 수 없는 이유를 밝혔다.

이어, “‘식물총리론’을 주장하다 ‘식물나라’가 되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간다. 대통령이 순방 이후 결정하겠다고 한 만큼 믿고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또, “새정치민주연합은 ‘야당 의원 연루설’ 보도에 물타기 수사 운운하며 검찰 흔들기를 시도하고 있다”며 “최고위원부터 나서서 성완종 리스트에 등장한 8인부터 수사하라는 등 검찰 수사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검찰의 수사는 성역 없이 이뤄져야 한다. 야당은 야당식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며 야당인사에 대한 ‘보호막’을 치지 말아야 한다”며 “정치공세로 수사에 간섭하는 자체가 정치권 외압이다. 국정 운영도, 검찰 수사도 흔들림 없이 중심을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거듭 “야당은 국정도, 검찰의 수사도 흔들지 말아야 한다”면서 “국정 공백이 없도록 기다리는 것이 정치권의 책무다. 공정한 수사를 하도록 지켜보는 것이 정치권의 책무”라며 야당이 자중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