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문화 공유하고 공동체 의식 함양 도움

▲ 16일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제3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특수학교 4개교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대구사랑골목탐방 체험학습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사진ⓒ대구광역시교육청

16일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제3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특수학교 4개교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대구사랑골목탐방 체험학습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오는 18일에 실시될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대구를 바로 알고 고장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가지도록 교과서와 연계해 교육과 안전을 테마로  4개의 코스를 돌아볼 예정이다.

A코스는 신문전시관2.28 기념관, B코스는 계산성당국채보상운동기념관, C코스는 경상감영약령시한의약박물관, D코스는 대구근대역사관청라언덕이다.

장애학생은 경험의 부족과 언어(수화)의 차이로 인해 대구에 대해 더 잘 모를 수도 있다. 하지만 이번 대구사랑 골목탐방 체험을 통해 특수학교 학생들에게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구교육청은 초··고등학교 학생 8300여명을 대상으로 연간 266회 대구사랑 골목탐방 체험학습을 진행해 왔다.

지난해 실시한 대구사랑 골목탐방 체험학습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한 학생과 학부모가 82.9, ‘주위에 추천하겠다고 응답한 학생은 81.8였다.

우동기 교육감은 앞으로 대구사랑 골목탐방 체험학습에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한걸음 더 나아가 교육공동체가 함께 대구의 역사·문화를 공유하고 공동체의식을 기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시사포커스 / 박태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