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돈 가로채…구속 수사

▲ ‘성완종리스트’로 이완구 국무총리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완사모’의 자문 임원단 회장이 회사 자금을 횡령한 혐의로 구속 수사를 받고 있다. 사진 / 홍금표 기자

‘성완종리스트’로 이완구 국무총리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완사모’의 자문 임원단 회장이 회사 자금을 횡령한 혐의로 구속 수사를 받고 있다.

4월17일 대전지검 천안지청은 지난 14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혐의로 A(61)씨를 체포한 후 16일 법원으로부터 구속영장을 발부받아 구속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A씨는 지난 2006년 만들어진 이완구 국무총리 지지모임 ‘완사모(이완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의 자문 임원단 회장이다.

검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008년 12월부터 지난 3월까지 시내버스 회사 소유의 자금 30억여원과 조합자금 30억여원을 개인적으로 유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앞서 지난 9일 아산시에 위치한 A씨 회사 사무실과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해 회계 관련 서류 등을 확보했으며 14일 체포해 조사를 벌여왔다.

검찰은 이번 구속 수사에서 A씨의 개인 비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이 총리와 평소 친분이 두터웠다는 점에서 횡령한 돈의 일부를 정치자금 명목으로 전했을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하지만 A씨는 검찰조사에서 “횡령 혐의는 자신과 무관하다”며 검찰의 혐의를 전면 부인한 상태다.

이에 대해 검찰 관계자는 “지금은 A씨의 개인적 횡령 범행에 초점을 맞춰 수사를 벌이고 있을 뿐”이라고 언급했다. [시사포커스 / 최민아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