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제공
삼성 갤럭시 S6 출시일 ‘언제일까?’

삼성 갤럭시 S6 출시일에 대한 관심이 크다.

지난 1일(현지시각) 삼성전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CCIB)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5'를 개최하고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를 선보였다.

당초 예상대로 메탈 테두리를 채택한 '갤럭시S6'는 고속 무선 충전기능과 카메라 야간 촬영에서도 타 스마트폰과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선명함이 강점이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S6'는 S시리즈 최초로 메탈 소재를 채택했다. '갤럭시S6'는 배터리 일체형의 무선충전 방식이 적용됐다. 별도의 무선충전 커버 없이 무선충전 패드 위에 올려놓기만 하면 충전된다. 10분 충전에 4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또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로 모바일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엑시노스 7420'을 갤럭시 S6에 처음으로 적용했다. 현재 나와있는 스마트폰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가장 주목을 끈 디스플레이 부분은 577ppi(인치당 픽셀수)의 5.1인치 쿼드HD 수퍼 아몰레드로 생동감 있는 화면을 구성했다.

'삼성페이'도 모습을 드러냈다. 기존 NFC(근거리 무선통신)와 함께 마그네틱 보안전송(MST) 바코드 방식을 동시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전면 500만 화소와 후면 1600만 화소의 카메라는 홈 버튼을 2번 연속 누르면 바로 촬영 모드로 전환된다.

한편 삼성 갤럭시 S6 출시일은 오는 4월 10일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