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구 개편의 윤곽 드러난 후 절차 따라 결정돼야”

▲ 새누리당 내에서 교체 지목된 당협위원장들이 김무성 대표에게 공개 질의서를 보내 반발했다. 사진 / 홍금표 기자

최근 새누리당 내에서 당협위원장 교체를 두고 계파 갈등이 불거질 조짐이 보이는 가운데, 교체 지목된 당협위원장들은 4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에게 공개 질의서를 보내 반발했다.

질의서에 서명한 당협위원장들은 ▲서울 동대문을 김형진 ▲인천 부평을 김연광 ▲경기 광명갑 정은숙 ▲경기 파주갑 박우천▲충북 청주 흥덕갑 최현호 ▲충남 공주 오정섭 ▲전남 장흥강진영암 전평진 당협위원장이다.

이들은 이날 공개 질의서에서 지난 2일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가 당협 운영 부실을 이유로 교체 명단을 올린 것과 관련해 “우리에게 덧씌워진 근거 없는 비방과 허무맹랑한 주장이 얼마나 큰 타격인지 잘 알 것”이라며 “대부분 지난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어려움을 무릅쓰고 당을 위해 일했는데 억울한 누명을 해명할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소명기회나 사실확인 절차가 없었다”며 “지난 대선과 지방선거에서 어려움을 무릅쓰고 당을 위해 일한 사람들에게 최소한 소명할 기회는 줘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들은 “(김무성)대표는 지난 대표 경선과정에서 공천에 개입하는 일이 없을 것이라고 약속했다”며 “특정인을 내려보내기 위해 지역을 비우려 한다는 얘기가 들리는데 이게 공천 관여가 아니면 무엇이냐”고 지적했다.

이들은 아울러 “선거구 개편의 윤곽이 드러난 후 공정하고 객관적인 절차에 따라 당협위원장의 거취 문제가 결정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지난 2일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당협 8곳 위원장 교체안건을 두고 김무성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정상적인 당무감사 결과를 토대로 한 적법한 결정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서청원 최고위원, 이인제 최고위원 등은 ‘표적 교체’라며 반발하며 회의 중간에 박차고 나가는 등 불편한 의사를 드러내며 지도부와의 갈등을 예고했다. [시사포커스 / 김지혜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