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 후보자 자진사퇴 촉구…의혹 여전”

▲ 새정치연합 인사청문특위 의원 일동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새누리당의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경과보고서를 단독 채택한 것에 대해 규탄했다. 사진 / 홍금표 기자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새정치연합 인사청문특위 의원 일동은 여당의 인사청문 경과 보고서 단독처리와 관련해 규탄하고 나섰다.

새정치연합 인사청문특위 의원 일동은 12일 입장 자료를 내고 “새누리당이 일방적으로 의혹투성이인 총리 후보자에 대한 경과보고서를 채택한 것을 규탄하며, 국회의장이 현명한 판단을 할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의원 일동은 “이완구 후보자는 자진사퇴함으로써 국민들에게 사과와 용서를 구할 것을 거듭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앞서 이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통해 “이완구 후보의 경우 지금까지 국회에서 인사청문을 거친 후보자들의 모든 의혹을 집대성하여 종합적으로 가지고 있음이 확인됐다”며 “병역면회피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재산형성과정의 소명 부족, 부동산투기의혹, 표절로 받은 박사학위논문, 황제특강 및 껍데기인 교수 경력 등 제반 의혹들에 대하여 명확히 소명할 수 있는 자료를 지금까지도 제출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들은 “당초 예정되었던 2일간의 청문회는 끝났을지 모르나, 이완구 후보자에 대한 국민들의 의혹은 해소되지 않았으며, 오히려 증폭되어 가고 있다”며 “이 후보자는 공개된 녹취록과 관련하여 대오각성한다며 사과하였으나, 사과의 진정성은 느껴지지 않았으며, 후보자의 언론관은 국정을 맡기에는 심대한 결함을 가지고 있음이 재차 확인됐다”고 질타했다.

한편 새누리당 소속 국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들은 야당 위원들이 불참한 가운데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어 여당 단독으로 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이에 따라 후보자의 임명동의안은 본회의에 자동 부의됐으며 정의화 국회의장이 본회의에 부의된 임명동의안에 대해 상정 결정만 내리게 되면 표결 진행을 할 수 있다. [시사포커스 / 김지혜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