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군 위안부에 대한 세계적인 반응 등 애니메이션 제작

▲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역사를 왜곡하는 일본 아베 총리 비판 광고를 게재했다. ⓒ성신여대 교양학부 교수 연구팀

일본의 역사왜곡을 비판하는 광고가 공개돼 화제를 끌고있다.

27일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이번에는 전 세계 페이스북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일본 아베 총리 비판 광고를 올렸다고 밝혔다.

45초 분량의 이번 영상광고는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제작했으며 미국 오바 대통령의 일본군 위안부에 관한 발언과 네덜란드 외무장관 및 중국 외교부 대변인의 성명 등을 삽입하여 일본군 위안부에 대한 세계적인 반응을 담았다.

또한 아베 총리를 캐릭터화 하여 지난 10월초 ‘일본이 국가적으로 여성을 성노예로 삼았다는 근거없는 중상이 전 세계에 퍼지고 있다’라는 아베 총리의 발언을 목소리 그대로 광고안에 넣어 아베 총리의 역사왜곡에 대해 질타했다.

특히 맨 마지막 장면에 세계적인 독일 극작가 베르톨트 브레히트의 ‘진리를 모르는 사람은 단순한 바보로 그치지만, 진리를 알면서도 그것을 부정하는 일은 범죄다’라는 말을 인용해 일본 정부를 강하게 비판했다.

이번 광고를 기획한 서 교수는 “전 세계 젊은층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페이스북에 미국, 독일, 중국, 호주, 남아공, 브라질 등 주요 20개국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홍보하여 아베 총리 및 일본 정부의 역사왜곡을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페이스북 광고와 더불어 NYT, WSJ, WP, CNN, BBC, AP통신, 로이터통신 등 전 세계 194개국 주요 언론 605개 매체의 트위터 계정에도 이번 영상광고를 링크하여 트위터를 활용한 홍보도 함께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광고는 전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 뿐만이 아니라 아시아, 유럽, 미주 등 각 대륙별 주요 30개국을 선정하여 각 나라 대표 포털 사이트와 동영상 사이트에 동시에 게재됐다.
이번 광고는 서 교수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4개 언어로 광고에 관한 보충설명과 함께 홍보되고 있으며 이번 광고비용은 치킨마루에서 전액 후원했다.

서 교수는 향후 세계 최대 검색 사이트인 구글을 통해서도 일본의 역사왜곡을 지속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시사포커스 / 김지혜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