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청약에 대한 관심으로 부동산종합정보 사이트도 인기

철저한 준비 없이 인터넷으로만 접수를 받는다 하여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판교 청약이 4월 18일 부로 마감되었다. 3월 말부터 4월 13일까지 진행된 주공 분양과 4월 3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 민간 분양의 결과, 우려했던 만큼의 과열이나 시스템 폭주는 보이지 않아 비교적 조용하게 청약을 마칠 수 있었다. 청약 자체가 인터넷을 통해서만 가능하고 신청자 중 많은 수가 관련 사이트를 통하여 정보를 수집하였다고 하는데, 웹사이트 분석평가 전문 랭키닷컴이 인터넷 데이터를 통해 판교청약 결과를 살펴보았다. 인터넷 청약 첫날에 방문자 가장 많이 몰려 민간 분양 청약분은 KB국민은행을 통해 자사의 청약 통장 이용자를 대상으로, APT2you에서는 KB국민은행 외 청약 통장 이용자를 대상으로 나뉘어 실시 되었다. 서울, 경기/수도권 거주 1순위를 대상으로 실시한 4월7일∼18일의 KB국민은행 판교 청약 섹션과 APT2you의 데이터를 살펴 보면 청약 첫날 가장 많은 방문자들이 사이트에 방문하였음을 알 수 있다. 서울거주 1순위 청약이 시작된 4월 7일에는 KB국민은행 판교 청약섹션에 15만 3천명, APT2you에 3만 9천명이 방문하였고, 경기/수도권 거주 1순위 청약이 시작된 4월 13일에는 KB국민은행 판교 청약섹션에 25만 7천명, APT2you에 6만 3천명이 방문하여 각각 기간 내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이는 청약 마지막 날 방문자들이 크게 늘어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많은 이용자들이 첫날 소신 청약을 신청했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 서울, 경기/수도권 1순위 날짜별 사이트 방문비율도 차이를 보였는데, 서울 거주자 청약기간에는 평균적으로 20대가 20.2%, 30대 47.3%, 40대가 20.5%, 50대가 5.6%를 차지하여 비교적 30∼40대의 방문비율이 높았던 반면, 경기/수도권 청약기간에는 20대가 25.2%, 30대가 45.0%, 40대가 17.2%, 50대가 4.1%를 보여 서울지역에 비해 20대의 관심이 많았음을 알 수 있다. 청약 기간 동안 KB국민은행의 방문자중 5.72% 정도가 판교 청약섹션에 방문하였고, KB국민은행 판교 청약섹션과 APT2you 사이트의 방문자수 비율은 각각 75.65%와 24.35%로 KB국민은행 판교 청약섹션의 방문자수가 압도적이었던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판교 청약에 대한 관심으로 부동산종합정보 사이트도 인기 판교 청약의 인기에 힘입어 부동산 정보와 관련된 관심이 고조되면서 부동산종합정보 분야의 방문자수도 크게 증가하였다. 랭키닷컴의 부동산종합정보 분야 주간 방문자수 데이터에 따르면 1월1주 154만명에서 꾸준히 증가하여서 가장 많은 관심이 모인 4월 1주 최대 213만까지 증가하였다가 4월 2주에는 다시 192만명을 기록하였다. 비록 판교 청약은 끝났으나 네티즌들의 부동산에 대한 관심은 식지 않으리라 보인다. 판교 청약에서 실패한 사람들의 관심이 수도권의 일반 아파트와 판교 분양 이후로 시기를 미룬 신규 분양 아파트들에 관심을 돌릴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특히 앞으로는 이번 판교 분양을 계기로 인터넷을 이용한 청약 물량의 증가와 인터넷뱅킹을 처음 접해 본 40∼50대의 활발한 이용이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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