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치 내부 디스플레이, 2.2인치 외부 디스플레이 탑재

▲ 삼성전자는 듀얼 액정표시장치(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프리미엄 폴더폰 ‘삼성 마스터 듀얼’을 출시한다. ⓒ삼성전자

LG 폴더 스마트폰에 이어 삼성전자도 폴더폰 대열에 합류한다.

4일 삼성전자는 듀얼 액정표시장치(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프리미엄 폴더폰 ‘삼성 마스터 듀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 마스터 듀얼은 지난 5월 출시된 ‘삼성 마스터’의 후속작으로 5.6㎜(3.0인치) 내부 디스플레이와 56.4㎜(2.2인치) 외부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이 제품은 폴더를 열지 않고도 외부 화면으로 시간이나 메시지 수신 등의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13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스마트폰과 동일한 충전 단자의 마이크로 USB와 3.5pi 이어잭 규격을 적용해 호환성과 사용성을 높였다.

또한 사용자의 안전을 고려한 ‘안부알림’ 기능을 통해 설정해둔 시간 동안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지정된 번호로 알림 메시지를 전송하며, 현재 위치 정보와 이동 경로를 파악할 수 있는 GPS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가속도 센서를 활용해 평소 운동량을 확인할 수 있는 ‘만보기’, 라디오를 즐겨 듣는 사용자를 위한 ‘FM 라디오’ 등 실용적인 편의 기능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화이트 제품은 SK텔레콤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30만300원이다. 향후 삼성전자는 그리니시 블루, 샴페인 골드 색상으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시사포커스 / 김지혜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