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우대금리에 풍성한 혜택 ‘이유 있었네’

▲ ⓒKB국민은행

저금리 시대, KB국민은행의 ‘직장인우대종합통장’이 직장인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직장인우대종합통장’은 급여이체를 하는 직장인들에게 실질적인 수수료 면제 혜택과 목돈을 마련하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예/적금 상품 금리우대 혜택 등 종합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장인 맞춤 상품이다.

통장은 실명의 개인으로 1인 1계좌만 가입이 가능하다. 기존의 보통예금이나 저축예금 통장을 가지고 있는 고객들도 ‘직장인우대종합통장’으로 전환이 가능하지만, 개입사업자의 경우는 가입이 불가능하다.

‘직장인우대종합통장’의 주요 특징은 우선, 급여이체고객이거나 3개월 통장 평균잔액이 100만원 이상일 경우, 또는 3개월간 KB카드 이용실적이 100만원 이상인 고객의 경우 횟수에 제한 없이 ‘자동화기기 시간외 이용 수수료와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폰뱅킹 등 이용 수수료’를 면제해준다는 점이다.

아울러 KB카드의 결제실적이 있거나 공과금 자동이체가 있는 고객에게도 월 10회의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며, 전월에 ‘직장인우대종합통장’ 이용으로 면제받은 수수료 건수와 금액을 매월 1일 통장에 인자하는 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직장인우대종합통장’은 가입자에게 다양한 금리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이 통장의 가입자가 기존 어린이 상품(차세대 통장, 미래로 통장, 캥거루 통장)을 주택청약예금으로 전환 신규시 연 0.35%p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또, 인터넷을 통한 상품(주택청약 예/부금, 20대자립주택청약 예/부금, KB우대적금, KB상호부금, 국민수퍼정기예금) 가입시 연 0.3%p의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이밖에 20~30대 필수 상품인 주택청약 예금/부금 창구가입시 연 0.2%p의 금리우대도 제공한다.

무엇보다 2012년 4월 ‘직장인우대종합통장’의 서비스를 확대해 이 상품을 가입한 급여이체 고객은 타행 자동화기기 이용 출금수수료 월 5회 면제, 당행 자동화기기 타행이체 수수료 월 10회 면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덧붙여 환전수수료 및 당발송금 수수료 50%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