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기3대 투입돼 잔불 진화 중

▲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물류창고에서 발생된 화재로 인해 재산피해가 66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뉴시스

지난 30일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물류창고에서 발생된 화재에서 인명피해는 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백구현 대전동부소방서장은 1일 오전 4시 화재현장에서 브리핑을 열어 “물류공장 4628㎡ 면적과 내부에 적재돼 있던 타이어 18만3000개가 모두 불에 타 재산피해가 66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백 서장은 “화재 발생 당시 직원들이 신속히 대피했고 현재까지 직원 가운데 실종자도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이어 백 서장은 “타이어 재질 자체가 불에 타면 진화가 잘 되지 않고 매연이 심해 소방대원들이 애를 먹고 있다”며 “완전 진화까지 앞으로 얼마나 시간이 소요될 지 단정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화재원인에 대해서는 “계속 조사 중”이라며 “방화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야간에 발생한 화재로 인해 현장에 투입되지 못했던 헬기 3대가 오전 중에 모두 동원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30일 오후 8시55분께 화재가 발생하여 소방당국이 진화작업에 나서 소강상태로 접어들었다.

그러나 여전히 화염과 매연이 계속되고 있어 현재까지도 인력 536명과 화학차 등 장비 86대를 투입해 잔불 진화에 힘을 쏟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지혜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