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안 홍도 유람선 좌초 사고 첫 신고자 / MBN화면캡쳐
홍도 유람선 사고 첫 신고자가 인터뷰가 공개됐다.

30일 전남 신안군 흑산면 홍도 앞바다에서 발생한 유람선 바캉스호 사고를 최초 신고한 이모씨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112에 전화를 걸어 홍도 유람선에 사고가 났다고 말했지만 112에서는 어디냐고만 계속 물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씨는 “해상 기암괴석인 만물상에 좀 더 가까이 배가 접근하는 순간 굉음과 함께 멈춰 섰다”며 “당시 충격 때문에 승객들은 넘어져 머리를 다치는 등 아수라장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이씨는 곧바로 119에 전화를 걸었지만, 통화를 하지 못했고 다시 112에 신고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112에 전화를 걸어 홍도 유람선에 사고가 났다고 몇 번을 소리쳤지만, 어디냐고만 계속 물었고 전화 감도가 떨어진다고 해 끊어 버렸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특히 방재청에 따르면 오전 9시 9분 19초에 전남소방본부가 이 승객의 신고전화를 받고 “여보세요, 여보세요”를 2회 반복하며 통화를 시도했으나 웅성거림만 들렸고, 17초 후 전화가 끊겼다고 알려졌다.
 
한편 전남소방본부는 “소규모 화재가 나더라도 신고전화가 동시에 몰려드는데 구조를 요청하는 전화가 없었기에 당시 끊어진 전화만으로 사고 가능성을 유추하기는 어려웠다”고 설명했다.
 
신안 홍도 유람선 좌초 사고 첫 신고자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신안 홍도 유람선 좌초 사고 첫 신고자, 암튼 총체적 난국일세”, “신안 홍도 유람선 좌초 사고 첫 신고자, 뭐 하나 제대로 된 것이 없네”, “신안 홍도 유람선 좌초 사고 첫 신고자, 위치만 물어보다니”, “신안 홍도 유람선 좌초 사고 첫 신고자, 대책이 시급하다”, “신안 홍도 유람선 좌초 사고 첫 신고자, 암튼 답답한 대한민국”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