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레드-그린-퍼플 등 색깔별 건강식, 이번엔 라이코펜 함유 신제품 출시

▲ ⓒ오뚜기

오뚜기가 40여년의 식품 철학과 연구개발, 제조 노하우를 담아 지난 2012년 런칭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바이(NatureBy)’가 소비자 건강을 생각한 차별화된 신제품 출시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네이처바이’는 오뚜기 기업의 경영철학인 ‘자연소재만을 이용한다’는 원칙을 고수하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이들 제품은 오뚜기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카레의 주성분인 강황과 케찹의 주원료인 토마토의 건강기능성분 ‘커큐민’과 ‘라이코펜’ 등을 주원료로 하고 있다.

2012년 런칭 당시 각각 어린이, 청소년, 성인, 갱년기, 노년층 등 연령에 따라 잘못된 생활습관과 식습관으로 인한 질환을 개선하는데 효과를 주는 제품으로 구성해 선보인 ‘네이처바이’는 커큐민을 함유한 옐로우(Yellow)제품, 라이코펜을 함유한 레드(Red)제품, 채소와 과일 등 식물성원료를 함유한 그린(Green) 및 베리를 함유한 퍼플(Purple)제품 등 4개 계열로 나누어진다.

그 중 대표적인 제품으로 옐로우 계열 제품인 ‘밀크씨슬S’, 레드계열 제품인 ‘레드오메가 골드’, 그린계열의 ‘멀티비타민&미네랄S’, 퍼플계열의 ‘눈사랑 루테인’을 들 수 있다. 이후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롱뽀롱 뽀로로 비타민C’, ‘뽀로로 멀티비타민&미네랄 츄어블’ 을 출시한데 이어, 최근에는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레드토마토라이코펜 프리미엄’을 출시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토마토 추출물에 들어있는 기능성분인 라이코펜(Lycopene)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라며 “겨울철 건강을 챙기는 사람들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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