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의 시간, 비용 절약 및 한번에 민원 처리 가능

오산시는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민원24’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많이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관공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365일 24시간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 받고 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민원 온라인 서비스인 ‘민원24’는 주민등록 등·초본은 물론 전입신고, 납세증명, 자동차등록원부, 출입국사실증명, 병적증명서, 농지원부, 개별공시지가 확인,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토지(임야)대장 등본, 건축물대장 등본, 지적도(임야도) 등본 등 주요 생활 관련 민원 증명서가 즉시 처리해준다.

구체적인 ‘민원24’ 이용방법은 민원24 홈페이지(www.minwon.go.kr) 회원 가입 후 민원신청 메뉴 선택→민원신청 내용입력 →공인인증서 본인 확인→수수료 납부→신청결과 확인 출력 등 의 과정을 거치면 된다.

이에 따라 오산시 관계자는 “관련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한 번에 민원을 처리할 수 있다”며 “수수료 역시 면제 또는 감액돼 민원인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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