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이미 6월 비위사실 적발하고도 두 달 넘게 시간 끌었다는 의혹”

신현돈(육사 35기) 육군 제1야전군사령관이 대비태세 강화 기간 중이었던 지난 6월, 근무지를 이탈해 지인들과 술을 마시고 군인으로서 부적절한 태도가 민간인들에 적발돼 전격 경질됐다.

군 당국 등에 따르면, 신 사령관은 지난 6월 19일 청주에서 안보강연을 한 뒤 인근 식당에서 고향 동창생들과 술을 곁들인 식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부대로 복귀하는 길에 고속도로 휴게소를 들렸고, 이때 신 사령관은 복장을 풀어헤친 상태로 화장실에 들어가려다 시민들에게 발각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신 사령관은 이 같은 소문에 따른 압박감을 느껴오다 2일 전역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새정치민주연합 박범계 대변인은 2일 오후 현안 브리핑을 통해 “4성 장군씩이나 되는 신 사령관이 문제를 일으킨 지난 6월은 육군 22사단 총기난사 사건으로 5명의 꽃다운 장병들이 목숨을 잃었던 때였다”며 “박근혜 대통령이 중앙아시아를 순방중이어서 군에 특별경계태세가 내려진 시점이었다. 기강이 서슬 퍼렇게 살아있어야 할 군대에서 기강문란의 전형을 여실히 보여준다 하겠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그러면서 “구석구석 성한 곳이 없는 대한민국 군대다. 성추행으로 여군 장교 자살사건, 22사단 총기난사 사건, 윤일병 구타 사망 사건, 28사단 장병 둘의 자살 사건. 이번 사건도 이런 숱한 기강문란 사태의 연속 시리즈물의 하나에 지나지 않는다”며 “과연 박근혜 정부가 철통 안보태세를 말할 자격이 있는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질타했다.

아울러, “이미 지난 6월에 신 사령관의 비위사실을 적발하고도 본인 해명을 듣느라 두 달 넘게 시간을 끌었다는 의혹도 제기되었다”며 “윤일병 사건과 같이 사건을 은폐·축소하려는 혐의가 짙다”고 덧붙여 의혹도 제기했다.

박 대변인은 이에, “박근혜 정부의 가을엔 서리가 내리지 않는다”며 “군기강 문란 사태가 연속으로 터져 나와도 여전히 김관진 안보실장은 건재할 것이기 때문”이라고 힐난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