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7일~11월 30일 DCF대명문화공장 공연

▲ 9월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 DCF대명문화공장 2관 라이프웨이홀에서 음악극‘두 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이 공연한다. ⓒ프로젝트H

영화<두 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이하 두결한장)>이 음악극<두결한장(총감독 김조광수, 극작/각색 추민주, 연출 김태형)으로 새롭게 변신한다.

음악극<두결한장>은 이번 초연에서 영화와 공연의 장르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평면적인 무대 세트에서 영화와 같은 효율적인 시각적 효과를 주기 위해 감각적인 소품과 다양한 조명등을 포인트로 효과를 주고, 눈앞에서 G-voice의 공연이 펼쳐질 때에는 마치 공연장에 와 있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영화에서 공연으로 변형되면서 캐릭터의 혼합과 축소가 이뤄졌다. 영화에서 민수와 커플을 이루었던 ‘석’역할을 과감히 잘라내고 ‘석’이 갖고 있던 캐릭터의 일부는 각각 티나와 서영에게 더해지며, 민수-티나, 효진-서영의 4각 구도를 구성해 관객들에게 새로운 변화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커밍아웃을 원치 않는 종합병원 의사 민석역에는 정동화와 박성훈이 캐스팅 되었으며, 오의식과 강정우는 G-voice의 멤버로 평소 삶의 모든 것에 긍정적이고 자신만만하지만 유독 호감을 느끼는 민석에게만은 소심한 모습을 보이는 티나역을 맡았다.

배우 차수연과 손지윤은 레즈비언이지만 아이의 입양을 위해 민수와 위장결혼을 하는 효진의 역할을 맡았으며, 미국에서 건너온 사진작가이자 효진의 애인인 서영역에는 이안나가 열연을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김효숙, 김대종, 이갑선, 우상욱, 이이림, 이정수, 구도균 등의 배우들이 각종 멀티배역으로 참여하여 극을 이끌어 간다.

음악극<두결한장>은 9월 27일부터 11월 30일까지 DCF대명문화공장 2관 라이프웨이홀에서 공연되며 8월 26일부터 각 예매사이트를 통해 티켓예매가 가능하다.

한편 원작인 영화<두 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은 제12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극영화 아트레온상을 수상했으며, 만화가 박희정은 영화<두결한장>의 시나리오에 반해 본격퀴어로맨스만화<두결한장>을 그려 네티즌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또 2012년 개봉된 후 독립영화로는 흥행수준인 약 5만명의 관객을 끌어 모으며 실크 스크린 필름 페스티벌 관객상을 수상하는 등 작품성과 흥행성을 입증 받은바 있다. [시사포커스 / 김지혜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