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표 이대영 군 등 11명 마스코트로 활약

▲ 쉐보레는 오는 16일(영국 현지 시간) 열리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정규 리그 개막전에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1명의 어린이를 초청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지엠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의 공식 유니폼 스폰서인 쉐보레는 오는 16일(현지 시간) 열리는 맨유의 정규 리그 개막전에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1명의 어린이를 초정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 대표로 뽑힌 이대영(10) 어린이는 경기 시작 전 선수들과 함께 마스코트로 등장해 브라질, 중국, 남아공, 미국 등에서 온 다른 참가 어린이들과 함께 쉐보레 브랜드의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널리 알리게 될 예정이다.

팀 마호니(Tim Mahoney) 쉐보레 글로벌 마케팅 책임자는 “각국의 어린이들이 맨유의 올드 트래포드 경기장에서 선수들과 함께하는 꿈을 후원함으로써 맨유 후원의 의미를 전 세계에 알리는 한편, 매 시즌 개막경기에 새로운 전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당일 선수입장 마스코트로 활약하는 이대영 군을 포함, 11명의 어린이들은 맨유에서 마련한 특별 축구교실에 참가하는 한편, 전설적인 명성의 클럽 선수들과 만나 팀의 상징인 올드 트래포드 경기장 투어를 함께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가할 예정이다.

11명의 어린이들은 각기 다양한 역경을 극복, 뛰어난 의지를 높이 평가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축구에 대한 열정과 이를 통해 희망과 긍정의 에너지를 얻어 온 주인공들의 이야기는 이번 주부터 쉐보레 축구 스폰서 홈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한편, 쉐보레는 지난 2012년 맨유와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하면서 전 세계 60여 개국에 총 2600만 명의 청소년이 사용할 수 있도록 100만여 개의 터지지 않는 축구공을 기부하는 ‘원 월드 풋볼(One World Futbol)’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세계인의 스포츠인 축구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홍보를 지속해왔다.

맨유의 프리미어 리그 시즌 개막전은 오는 16일 오후 8시 45분(한국 시간)에 열린다. [시사포커스 / 전수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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