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맥스 클럽·일반 대리점 대상 교육 진행

▲ ‘2014 이맥스 클럽 전문 교육’에 참가한 협력업체 직원들이 KCC 직원의 설명을 듣고 있다. ⓒKCC
KCC가 우수 창호 협력업체 클럽인 ‘이맥스 클럽(e-Max Club)’과 대리점을 위해 ‘2014 이맥스 클럽 전문 교육’을 실시하며 협력업체 품질향상과 품질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전주 1공장 창호 트레이닝센터 교육장에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이맥스 클럽 회원사들과 일반 대리점을 대상으로 8년째 운영되는 창호 품질 교육 프로그램으로 품질심화과정과 실무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 KCC는 우수 창호 협력업체인 이맥스 클럽 대리점들에게 창호 신규 출시제품 정보를 집중 소개하고, 실습교육을 통해 제품에 대한 이해와 가공, 시공능력을 강화해 신제품에 대한 가공 품질의 초기 안정화 확보로 품질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KCC는 협력업체들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품질 관리’를 동반성장의 최우선 가치로 인식, 이번 교육 역시 ‘품질심화교육’ 과정을 별도로 편성해 품질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 초점을 맞췄다. 품질심화교육에서는 PVC 창호 관리 교육, KS인증 관련 교육과 AS 및 불만사례 교육 등이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또한 KCC는 창호 이맥스 클럽 및 대리점 실무자들과의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PVC 창호 가공실에서 주요 제품에 대한 실습교육과 품평회를 실시했고, 신제품 개발 관련 의견 수렴 및 창호 이맥스 클럽에 대한 자율 토론을 벌였다.

행사에 참여한 이맥스클럽의 한 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창호 원자재의 생상품질뿐만이 아닌 2차 가공 품질의 중요성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으며, KCC에서 준비할 실무적인 교육을 통해 제품에 대한 이해는 물론 창호 관련 각종 기술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KCC 관계자는 “창호 품질 실무 교육을 통해 대리점들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하자를 미리 예방하고, 다양한 노하우 공개를 통해 KCC와 대리점의 품질 향상은 물론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로 상호 윈윈하길 기대한다”며 “KCC는 앞으로도 품질을 최우선으로 관련 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협력업체들과의 지속적인 교류의 장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사포커스 / 전수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