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상청
제12호 태풍 나크리(NAKRA)가 경로를 따라 한반도 서해 쪽으로 북상하고 있다.
 
30일 기상청에 따르면 “제12호 태풍 ‘나크리’는 이날 오전 3시 일본 오키나와 남쪽 약 860㎞ 해상에서 약한 중형태풍으로 발생했다”고 밝혔다.
 
또한 기상청은 12호 태풍 나크리는 중국 해안 지역으로 향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향후 진로는 기압계에 따라 변동성이 크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31일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는 오후부터 바람이 강하게 불고 파도도 2.0~4.0m로 높게 일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밤부터는 제주도 앞바다와 남해상에도 바람이 점차 강해지고 물결도 높게 일며, 내달 1일에는 남부지방에서 강풍과 함께 가끔 비가 올 것으로 전망된다.

네티즌들은 “12호 태풍 나크리 경로, 피해는 없었으면 좋겠다”, “12호 태풍 나크리 경로, 바람은 덜 불고 비는 조금 내렸으면”, “12호 태풍 나크리 경로, 올 여름은 비도 안오고 이상해”, “12호 태풍 나크리 경로, 큰 영향은 없을 것 같아서 다행이네”는 반응이다.

한편, 제11호 태풍 ‘할롱’(HALONG)은 괌 동남쪽 약 390㎞ 부근 해상에서 발생해 서북서진하고 있지만 이동 속도가 매우 느려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지는 확실치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