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사랑이야’ 이광수 투렛증후군 연기가 눈길을 끈다. 지난 23일 SBS 새 수목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에서 이광수는 투렛증후군을 앓고 있는 박수광 역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이날 첫 방송된 ‘괜찮아 사랑이야’ 속 이광수는 지해수 역의 공효진과 조동민 역의 성동일과 함께 사는 홈메이트로 등장해 조동민의 방문을 열었고, 기러기 아빠 조동민이 오랜만에 만난 아내와 함께 침대에 누워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을 보게 된다.

이에 놀란 박수광은 갑자기 이상한 표정을 짓고 소리를 냈다. 이를 본 조동민은 깜짝 놀란 아내에게 “투렛증후군이다. 1분만 참아라”라며 태연하게 말했다.

'투렛증후군'은 틱장애 증상이 두 가지 이상 동시에 나타나며 1년 이상 지속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런데 틱장애 증상은 단순히 이상한 소리를 내거나 경직된 몸짓을 보이는 것뿐만이 아니다.

특히 특별한 이유 없이 자신도 모르게 신체 일부분을 아주 빠르고, 반복적으로 움직이거나 이상한 소리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누리꾼들은 "‘괜찮아 사랑이야’ 이광수 투렛증후군 연기, 다시 보게 된다" "‘괜찮아 사랑이야’ 이광수 투렛증후군 연기 잘 하더라" "‘괜찮아 사랑이야’ 이광수 투렛증후군 연기 늘 응원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