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 아동의 교육 기회 격차 해소 지원

▲ KT는 사회적 협동조합 ‘드림(Dream)드림’과 함께 소외 아동의 교육 기회 격차 해소를 위해 은퇴를 적극 지원한다. 드림(Dream)드림은 다양한 전문직 출신의 은퇴자들이 모여 설립한 사회적 협동조합니다. ⓒKT
KT는 사회적 협동조합 ‘드림(Dream)드림’과 함께 소외 아동의 교육 기회 격차 해소를 위해 은퇴를 적극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공무원, 은행원, 기자 등 다양한 전직 출신의 은퇴자로 구성된 ‘드림드림’은 은퇴자의 경험과 재능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설립된 사회적 협동조합으로, KT는 드림 드림의 고용노동부 설립 인가 승인에 대한 전 과정을 지원했다.

드림드림은 지난 7월 1일 KT그룹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KT드림티처’ 사업의 ‘멘토링관리’ 업무를 위탁받았으며, KT드림티처 업무 중 은퇴자 대상 활동을 확대해 ▲시니어 전문강사 육성 ▲시니어 일자리 사업 ▲아동 멘토링 활동을 통해 소외 아동의 교육 기회 격차 해소를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KT는 드림드림에 업무 위탁과 함께 사업 수행경험 등을 제공해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 또한 향후 3년간 사무실 무상 임대, 조합원 역량 교육, 정부 지자체 일자리 사업 수주 지원 등을 통해 ‘드림드림’의 자립 기반 구축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황정욱 드림드림 사회적 협동조합 이사장은 “그동안 은퇴자들의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마땅히 없었지만, KT의 지원으로 드림드림을 설립하고 자립할 수 있었다”며 “은퇴자들이 자신의 경험과 재능을 나눌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일자리 모델을 만들어 은퇴자들의 인생 2막과 함께하는 사회적 협동조합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시사포커스 / 전수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